서울디자인재단 공고 제2022-69호
2022년 민간 제로마켓 활성화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|
서울디자인재단에서 서울시와 함께 생산, 유통, 소비단계 포장폐기물 감량 및 친환경소비 확산을 위한 「제로웨이스트 서울 프로젝트」의 일환으로, “2022년 민간 제로마켓 활성화 지원사업” 참여 업체 및 단체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. |
1 | | 공모 개요 |
공모명 | 2022년 민간 제로마켓 활성화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| ||||||||||||||||||||||||
참가 대상 | 기존 제로웨이스트 매장을 운영 중이거나, 제로마켓 매장 창업 및 기존 매장내 제로마켓 코너 신설 등 제로웨이스트에 관심있는 개인사업자 및 단체, 협회 ※ 사업자등록증상 서울시에 거점을 두고 있는 개인사업자, 단체, 협회 (대표자 주소지 관계없음) ※ 물품 판매가 가능한 사업자등록증을 소지
※ 물품 판매 사업자 없을시, 선정 후 일주일 이내 사업자등록증 제출 항목 서명 필수. ※ 지원 부적격 단체 및 기업 - 현재 폐업중이거나 사실상 폐업(휴업)상태에 있는 기업 제외 - 특정 정당 지지단체, 고의적 불법유용이나 허위증빙서류 제출 등 민간단체로서 자격요건이나 공익성을 해하는 결함이 발견된 단체 제외 | ||||||||||||||||||||||||
모집 분야 | 제로마켓 관련 총 95개 선정 - 필수조건: 리필스테이션 2종 이상 개설 ※사업계획서에 필수기재 (단, 꽃집 및 반찬가게는 다회용기사용, 포장용품 줄이기로 대체 )
- 최소유지기간 : 2년
※ 총 예산 범위 내에서 사업 심사 후 분야별 대상 수 및 보조금액 확정 ※ ‘다-찾아가는 제로마켓 운영’항목 중복지원 가능 | ||||||||||||||||||||||||
제출양식 | 1. 보조금신청서 1부 2. 사업자(단체 및 협회) 소개서 1부 3. 보조금 사업계획서 1부 4.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. 법인등기부등본 및 인감증명서 1부(개인사업자: 대표자 주민등록초본 및 인감증명서) 6. 개인 정보 수집·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1부 ※ 첨부파일 다운로드 | ||||||||||||||||||||||||
접수기간 | 2022. 6. 13.(월)~ 6. 30.(목) 18일간(예정) |
2 | | 지원 방법 |
1. 접수기간: 2022. 6. 13.(월)~ 6. 30.(목) 18일간(예정)
2. 접수방법: 이메일 접수(※우편,팩스,방문 접수 불가)
- 메일주소: sup_zero@seouldesign.or.kr
- 메일제목: 모집분야 + 지원업체명
3. 접수서류
- 제출 양식 다운로드: 서울시, 서울디자인재단,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
- 제출서류 스캔 후 PDF파일형태로 메일 제출
순 | 서 류 명 | 비고 |
1 | 보조금 신청서 | 서식1 |
2 | 사업자(단체,협회)소개서 | 서식2 |
3 | 보조금 사업계획서 | 서식3 |
4 | 사업자등록증 사본 | - |
5 | 법인등기부등본 및 인감증명서 (개인사업자: 대표자 주민등록초본 및 인감 증명서) | - |
6 | 개인정보 수집·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| 붙임 4 |
※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신청양식에 맞지 않는 서류 접수 불가
3 | | 심사 기준 및 방법 |
1. 심사 기준
1) 서류심사
- 지원요건 확인 (제출서류 및 지원 자격) 및 유사 사업 지원 여부 조회
- 사업계획서 등 제출 서류의 서면 평가만 실시하여 보조금 심의위원회 의결로 사업수행단체 선정
순 | 심의기준(안) | 배점 |
1 | 사업 목적 및 내용의 적합성 - 목적 부합성 여부, 추진내용의 구체성 등 | 40점 |
2 | 사업 운영 계획의 적합성 - 지원사업 이후 지속적 운영 방안 등 | 20점 |
3 | 사업 수행 단체 능력 - 단체 인력 활용계획, 최근 2년간 유사사업 실적 등 | 20점 |
4 | 예산계획의 적정성 - 목표달성을 위한 예산 규모, 내역의 타장성, 자체 부담 비율 등 ※ 예산 자부담 의무 비율은 없으나, 책임감 등 운영자의 사업 수행 의지 판단을 위해 심의 시 참고 | 20점 |
2). 현장점검
- 서류심사로 선정된 보조사업자 매장 공간 및 운영인력 확보 여부 등 원활한 사업 추진 가능성 여부 점검
- 점검 결과 제출한 서류와 사실이 다르거나 여건상 사업 추진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최종 선정 배제
2. 심사 방법: 심사 기준에 따른 외부 전문가 심사
2 | | 공모 절차 및 일정(안) |
일정 | 내용 |
6.13.~6.30. | 공고 및 신청 접수 |
7.4.~7.6. | 보조사업자 선정심의 ①서류심사 |
7.7.~7.15. | 보조사업자 선정심의 ②현장점검 |
7.18. | 보조사업자 발표 |
7.19.~7.27. | 협약체결 및 보조금 신청서 제출 |
7.28.~7.31. | 보조금 지급 |
7월~11월 | 선정 보조사업자 대상 지원사업운영(교육,홍보,네트워킹) |
8월~11월 | 보조사업자 - 사업 수행 |
10.15.~11.15. | 재단 - 사업 수행 점검(현장점검) |
11.15.~11.30. | 보조사업자 – 실적보고 및 보조금 정산서 재단 제출 |
※ 상기 절차 및 일정은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|
5 | | 유의사항 |
○ 서류 제출 시 작성한 인적 사항 등 개인 정보는 본 공모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.
○ 제출 서류에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, 미제출한 경우 선정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.
○ 서류 접수 마감 후 제출한 서류에 대한 수정·재접수가 불가합니다.
○ 모집 요강에 준하지 않는 사업자는 선정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.
○ 선정 이후 주최 측에서 운영하는 오리엔테이션, 전문가 멘토링 워크숍 등과 같은 프로그램에 불성실하게 임할 경우 선정 지원 중단 및 상품개발 지원비 미지급 또는 회수, 향후 서울디자인재단의 지원 사업의 대상에서 제외 등 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.
○ 심사, 발표 등 모든 일정은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6 | | 문의처 |
○ 메일문의: sup_zero@seouldesign.or.kr
○ 전화문의:
서울디자인재단 제로마켓 담당자(02-2153-0423)
서울특별시 자원순환과 제로마켓 담당자(02-2133-3696)
붙임. 공고문 및 사업신신청서 양식 각 1부. 끝.
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
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여
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