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UP스토리

목록보기
서울새활용플라자 정크아트 ‘RE:Bird’ 


버려진 재료가 예술이 되는 순간 
서울새활용플라자에서는 일상에서 버려지는 재료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다양한 아트 작품들을 꾸준히 선보여 왔습니다.

2025년을 마무리하며 새롭게 공개된 정크아트 [RE:Bird] 는 일상에서 쉽게 버려지는 금속 물품들이 결합하여 하나의 커다란 조형물로 재탄생했습니다. 폐자재가 어떻게 ‘작품’으로 재탄생하는지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  





<사진: 서울새활용플라자 정크아트>




특히 이번 전시는 경동나비엔과 협력하여 제작된 작품들로, 버려질 예정이었던 보일러 부품이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 하였습니다.  

서울새활용플라자 2층 야외 데크와 옥상에 동물 친구들 작품이 숨어 있어 천천히 둘러보며 작품 속 숨은 의미를 발견하는 재미가 있습니다. 
  
서울새활용플라자 각 층 곳곳에는 ‘재탄생한 동물’들이 숨어 있으니 찾아보는 것도 색다른 즐거움이 될 거예요.

 

 


<사진: RE:Bird_2층 야외데크>



■ 2층 전시 작품
작품명: RE:Bird
사이즈: 800 × 800 × 2150mm
재료: 폐보일러, 수집된 고물, 금속, 우레탄 도장

보일러 부품을 중심으로 금속 고물을 조합해 탄생한 조형 작품입니다.
단단한 금속 속에서도 생명력 있는 ‘새’의 형태를 완성하여 업사이클링의 가치를 흥미롭게 보여줍니다.




 
 


<사진: 업사이클 솟대_옥상>
 

 


■ 옥상 전시 작품
작품명: 업사이클 솟대
사이즈: 500 × 500 × 2500(h)mm
재료: 오토바이 부품, 버려진 주전자, 스테인리스스틸, 우레탄 도장



서울새활용플라자에서는 다양한 업사이클링 전시, 체험 프로그램, 워크숍이 꾸준히 열리고 있습니다.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받고 싶다면 서울새활용플라자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추천드립니다. (서울새활용플라자 인스타그램 https://www.instagram.com/seoulupcycling )

지구를 지키는 작은 실천, 여러분도 함께 ‘새활용 크루’가 되어보세요!




<사진:북극곰과 펭귄_3층>



 
지구를 지키는 어벤져스, 모두가 함께하는 제로 웨이스트 실천 
인증 사진을 보내주세요.

※ 서울새활용플라자 방문 후 직접 찍으신 탐방 인증 사진을 아래 메일로 보내주시면 홈페이지(SUP스토리) 등 온라인 채널에 올려드려요.( suptour@seouldesign.or.kr )


※ 서울새활용플라자 탐방 프로그램은 개인뿐 아니라 학교, 기업 ESG 활동, 해외 벤치마킹, 지자체 등 다양한 곳에서 함께하고 있습니다. 
   체험 교육 및 도슨트 탐방은 아래 링크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 
   > 탐방 신청 바로가기: https://www.seoulup.or.kr/program.do?type=Education
탑 버튼